이연탄연탄

[모바일 게임]게임하면서 상식 공부하는 갓겜! [OX퀴즈서바이벌] 리뷰 본문

리뷰/모바일 어플

[모바일 게임]게임하면서 상식 공부하는 갓겜! [OX퀴즈서바이벌] 리뷰

이연탄 2018. 7. 26. 12:36
오늘은 모바일 게임 리뷰입니다.
평소에 저는 "에이 그래도 상식 정도야 부족하지는 않지."라는 마인드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친구가 이 게임을 추천해주었고, 저는 매우 상식이 부족한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았음과 동시에 소크라테스의 명언이 떠올랐습니다.

"너 자신을 알라."

저를 망상에서 빠져나오게 해준 고마운 친구입니다.

이 게임의 캐릭터들은 고전캐릭터인 '졸라맨'의 비쥬얼을 생각나게 합니다.

이 버젼은 컴퓨터 즉 AI들과 퀴즈대결을 하는 게임이고 50명의 AI들과 싸울지 100명의 AI들과 싸울지 선택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게임 시작하면 문제가 나오고 5초 안에 O,X를 선택하여 정답을 맞추면 되는 아주 간단한 게임입니다.

근데 문제가 어려운 문제도 많이 존재합니다. 통조림이 언제 발명되었는지 내가 어케알아..





틀리면  왼쪽 사진처럼 요상한 동물이 다 때려부수면서 지나가거나 돌이 굴러오거나 구멍으로 떨어지는 등 과격하게 탈락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처럼 문제를 틀리면 답을 알려줍니다. 제가 틀렸던 문제는 '까치는 순한 새이다.'였던 것 같습니다.

알고보니 까치는 매우 호전적인 새군요.. 갈매기도 꼼짝 못하는거면 말 다했네요.

그리고 여러가지 스킨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컴퓨터들과 대결을 하는 것이고 사람들과 퀴즈 대결을 하는 게임은 'OX 퀴즈 서바이벌 온라인'이라고 따로 어플이 있습니다.

온라인은 사람들과 대결하는데 여러가지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먹물로 문제의 일부를 가려버리는 아이템도 있는데 정말 짜증났습니다. 먹물로 탈락하고 바로 게임 지워버렸습니다.

저는 컴퓨터들하고 붙는게 깔끔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게임도 하면서 상식도 배우는 갓겜! OX 퀴즈 서바이벌의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