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탄연탄

[모바일 어플] 설문조사해서 돈벌자! - '오베이' 리뷰 본문

리뷰/모바일 어플

[모바일 어플] 설문조사해서 돈벌자! - '오베이' 리뷰

이연탄 2018. 7. 30. 10:23




때는 올해였나 작년이었나, 아무튼 몇 달 전에 


지인이 자신을 추천인으로 적어달라면서 한 어플을 소개해주었습니다.


어플의 이름은 '오베이'

의류 브랜드와 이름이 똑같아 네이버에 검색하면 옷 밖에 나오지 않는 '오베이'입니다.


아무튼 저는 예전에 학생 때 부터 돈 버는 어플을 했었습니다.

지금도 있겠지만, 잠금화면을 풀면 돈을 받는 어플이나, 걸었을때 돈을 받는 어플 등이 있습니다.


근데 저는 이러한 돈 버는 어플들은 얼마 못가서 다 지워버렸습니다.


왜냐면 일단 돈이 너무 찔끔찔끔 오릅니다. 뭔가 눈에 딱 보이는 돈은 아니고 잠금화면을 풀때마다, 

혹은 걸을때마다 돈을 받는 것이 아니어서 금방 실증을 느꼈고,


사실 가장 큰 이유는 잠금화면이 못생겨졌던게... 광고로 뒤룩뒤룩.. 제가 이걸 좀 중요시해서..




그래서 돈 버는 어플은 잊고 살았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오베이'는 다른 돈 버는 어플들과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설문조사를 하고 돈을 얻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설문조사가 매일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설문조사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기는 하지만 저는 평균적으로 100원씩 받고

많이 받았을 때에는 한번에 1000원도 받았었습니다.


어제도 편의점 설문조사로 600원을 얻었습니다.


제가 받았던 설문들입니다. 물론 밑에 더 많이 있습니다.


정말 좋은게 그냥 어플 깔아놓고 설문조사 알림이 오면 들어가서 하고 나오면 끝입니다.

설문조사도 어려운 것이 아닌 매우 간단한 것들을 조사하고, 그에 상응하는 돈을 받아가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5892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돈을 가지고 문화상품권도 구매할 수 있고, 기프티콘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10000원을 모으면 현금으로 환급도 가능합니다!




저는 지금 5800원으로 햄버거를 사먹을까 

아니면 돈을 더모아서 현금으로 환급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요즘에 가장 마음에 드는 어플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설문조사가 개인정보 이런 것을 적는 것은 아니고,


예를 들어 한달에 편의점은 얼마나 자주가나?

한달에 배달 어플은 얼마나 자주 사용하나? 등등


매우매우 간단한 설문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설치해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평



개꿀